Loading...
언론 보도 2018-07-24T10:53:17+00:00

언론 보도

재단에서 운영하는 시기능훈련 교실

작성자
kfpb
작성일
2019-09-02 17:50
조회
55


○ 한국실명예방재단(이하 재단)에서는 시가능훈련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기능훈련은 저시력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시각 및 시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시기능훈련 프로그램은 취학 전 저시력 아동들을 대상으로 기초 안과검사, 시기능 효율성 개발 프로그램, 저시력 보조기구 활용훈련, 시기능 평가를 진행하며 기간은 6개월~1년으로 개인별 차이가 있다.

○ 재단 시기능훈련 프로그램을 마친 황OO 어린이는 기초 안과검사, 시기능 효율성 개발 프로그램 등의 훈련과 더불어 보조기구를 활용한 한글·숫자 수업, 소근육 발달을 위한 다양한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보조기구 활용훈련은 휴대용확대경과 디지털독서확대기(센스뷰비전, E-bot) 등 최신기기로 진행하였고, 수 개월간의 훈련을 마치고 시기능 평가를 한 결과 눈과 손의 협응력, 공간관계, 시각통합, 시각-운동속도 능력 등이 최상 등급으로 훈련 이전보다 향상했다.

○ 재단에서는 미래에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소중한 어린이들의 꿈이 저시력이라는 불편 요소로 좌절되는 일이 없도록 양질의 저시력재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우리사회에서 시각장애로 인해 사회생활 및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시력인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