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kfpb

This author has not yet filled in any details.
So far kfpb has created 6 blog entries.

안과취약지역 눈검진

안과병.의원 접근도가 낮은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과 어린이,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과의사를 포함한 이동검진팀이 지역을 순회하 면서 무료 안과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눈은 우리 신체중 가장 소중한 기관으로 유아기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정기적인 안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적기치료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전국 시.군.구 보건소로부터 검진신청을 받아 안과의사를

눈 건강 교육

노인 저시력 원인 질환에 대한 보건교육과 전문상담을 통해 저시력 위험군을 선별하여, 조기치료, 개안수술비 지원 연계하고, 저시력 재활기구 대여, 재활 훈련을 통해 영구 실명과 시각장애의 예방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행복한 노후 생활에 보탬에 되고자 합니다.

어린이 눈 건강 증진

가정용 시력검사도구를 각 가정으로 배부하여 가정 내에서 시력검사를 하게 함으로써 부모가 어린이의 눈 건강에 관심을 갖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눈의 이상을 확인하고 조기검진, 적기치료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실명 및 시각장애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저시력재활

시각기능의 이상으로 학습 및 취미생활 등 일상생활의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저하된 저시력인을 대상으로 의료, 재활 상담 및 시기능훈련, 저시력보조기구 대여와 저시력보조기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2~3회 사회적응력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

전세계 실명인구 약 36,000,000명, 중증시각장애인구 약 217,000,000명 시각장애 발생국가의 89%가 저소득 국가입니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보건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저개발국을 대상으로 눈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무료검진, 수술팀 파견 등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지원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캄보디아 프놈펜에 헤브론 안센터를 열고 현지 주민들을 돕고 있습니다. 진료